005번째 :

해외여행 시, 영어로 사과하기

목록
주의/참고사항
해외여행을 갔을 때 저 같은 경우는 가장 자주 사용하게 되는 말 중 하나가 바로 "Sorry.", "Excuse me."인 것 같습니다. 전형적인 사과하기 혹은 실례하기의 영어표현인데요. 이 외에 어떤 표현을 우리가 자주 사용하고 그래서 꼭 알아야 하는지 알아볼게요~

1. I am sorry.
사과한다는 의미에는 미안함과 죄송함을 담기 마련이죠. 아마도 여러분들은 이미 그러한 표현을 익히 알고 있을 겁니다.

- I am sorry.
- Excuse me.
- My apology.
- Pardon me.
- Forgive me.


서양 사람들은 어찌나 'thank you'나 'sorry'에 익숙한지 저도 이 말들을 입에 달고 살았었답니다. 잠시 어깨를 툭 치고 지나가는 사람이 생기면 그들은 자기네가 먼저 미안하다고 'sorry'를 외치죠. 버스를 타면 기사님과 손님이 서로 'thank you'(혹은 영국권에서는 cheers 등의 다른 단어도 사용)를 말하기도 하구요. 한국에서는 별것 아닌 것 같은 일에도 쉽게 'sorry', 'excuse me'를 해주니... 저도 따라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그들이 항상 그 말만 하느냐... 그것은 아닙니다. "I am sorry."라고 해도 되고 그냥 간단히 "Sorry."라고 해도 되구요. "My apology."라고 하셔도 되고 혹은 "I apologize."라고 하셔도 됩니다. 다만, 'apology'가 들어간 표현은 정식으로 사과한다는 의미가 있는 것이니, 좀 더 예의 바르고 격식을 차린 그런 단어로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2. I beg your pardon?
누군가 말을 했는데 잘 못 들은 경우가 있으시죠? 그럴 때는 쉽게 "Pardon?"이라고 하시던가 혹은 "Pardon me?"라고 하면 됩니다.
이때 'Sorry'를 사용해도 괜찮지만, 보통 'pardon'이라고 많이들 하더군요. 이 표현을 최대한 정중하게 "I beg your pardon?"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3. never mind
만약에 외국인이 당신에게 "Excuse me." 혹은 "Sorry."라고 했을 경우 그 동안 말 없이 가만히 계셨다면... 지금부터는 꼭 이렇게 대답을 해 주세요.

- Don't mind it.
- Never mind.
- don't worry
- I am ok.
- I am fine.
- It is ok.


나는 괜찮다는 의미의 표현들입니다. 이렇게 말해주시면 그 외국인이 또 슬쩍 웃으며 지나가겠죠?^^ 이를 더 정중하게 하려면 어떻게 하냐구요? "Never mind, please~" 이렇게 말하면 됩니다.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 시 글작성이 가능합니다.
실생활 영어 제목 열람상태
000번째 실생활 영어~ 로그인 필요
001번째 담뱃불은 영어로 뭘까요? (13) 로그인 필요
002번째 꼭 알아야 하는 여행영어 준비_1 (6) 로그인 필요
003번째 해외여행 시, 영어로 인사하기 (2) 로그인 필요
004번째 이탈리아인이 말하는 ‘모운떼인’이란? (1) 로그인 필요
005번째 해외여행 시, 영어로 사과하기 로그인 필요
006번째 아이 동반 해외여행 시, 꼭 알아둬야 할 영어단어 로그인 필요
007번째 드라마는 영어로 Drama라고만 할까요? 로그인 필요
008번째 물건 분실, 호텔 이용 시 필수 영어단어 로그인 필요
009번째 외국에서 위치 문의할 때 꼭 필요한 표현 로그인 필요
010번째 해외에서 'cul de sac', 'dead end' 모르면 낭패 로그인 필요
011번째 병원 진료 시 유용한 필수 영어단어 및 표현 로그인 필요
012번째 약국에서 유용한 의약품 영어회화 로그인 필요
013번째 B&B, Fish and Chips 로그인 필요
014번째 식재료 관련 영단어, 식재료 알러지 표현 로그인 필요
1
2맨끝>>